Saturday, February 9, 2008

Don Luciano Tempranillo

2008/2/9, with maru

Don Luciano Tempranillo
원산지 : La Mancha
등급 : DO
포도품종 : Tempranillo 100%

Tempranillo는 스페인 전 지역에서 자라는 포도로 이를 지칭하는 별명이 수 없이 많다. 예전에는 이 품종으로 오크통에 숙석시킨 바닐라 향료ㅡ 버터로 만든 캔디 맛이 났다. 하지만 최근에는 생산량을 줄여 더욱 풍부한 향이 와인에서 느껴진다. Young한 이 오인은 딸기 빛 오디향과 함게 부드럽고 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 와인은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와인과 잘 어울리는 요리는 커리와 같이 향이 강한 요리와 의외로 잘 어울린다.

Ruffino Fonte Al Sole

2008/2/5, With Jinho

Ruffino Fonte Al Sole
루피노 폰떼 알 쏠레

--------------------------
국가 Italy (이탈리아)
지역 Toscana IGT (또스까나 IGT), Toscana (또스까나)
Appellation Toscana IGT
생산자 Ruffino (루피노)
빈티지 2003

--------------------------
타입 Red (레드)
포도품종 Sangiovese (산지오베제) 85% , Merlot (메를로) 15%
알코올도수 13 %

--------------------------
와인 메이커 노트 & 테이스팅 노트

루비 컬러에, 기분 좋은 과일향과 함께 강렬한 향을 가진다. 체리와 레드베리의 향, 오크가 만들어내는 약간의 스파이시한 향이 잘 조화된다. 좋은 구조를 가지며, 아주 조화로운 맛을 보여주며, 산지오베제로부터 나오는 전형적인 과일향은 메를로의 부드러움에 의해 더욱도 강조된다. 뒷맛은 부드럽고, 프루티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폰떼 알 쏠레(Fonte Al Sole)는 산지오베제와 메를로의 혁신적인 블렌딩으로 만들어진다. 산지오베제의 일부는 햇빛이 아주 잘 드는 언덕에 위치한 루피노의 포지오 까스치아노(Poggio Casciano) 포도원에서 생산된다. 폰떼 알 쏠레의 이름은 와인이 '태양의 원천' 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Ruffino
1877년 라리오 & 레오폴도 루피노에 의해 설립된 루피노는 1881년 밀라노의 전시회에서 첫번째 금메달을 획득하며 주목받았다. 이어 1890년에는 아오스타 공작이 공식공급업체로 루피노를 지정하였으며, 1895년에는 보르도에서 루피노의 끼안띠(Chianti) 와인이 금메달을 수상하며 그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후 루피노 와인의 명성이 갈수록 높아졌으며, 끼안띠 끌라시꼬(Chianti Classico)와 토스카나 와인의 전통을 대표하는 전세계적인 와인으로 자리잡았다. 1927년 유명한 리제르바 두깔레(Riserva Ducale)가 탄생하였으며, 이후 많은 개혁과 노력으로 다른 와인회사들과 차별되는 와인으로 인정받았다.

오늘날 루피노는 7개의 주요 포도원과 9개의 작은 포도재배지역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600 헥타아르에서 포도나무를 재배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85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다.

www.ruffin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