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26, 2010

Chateau Lassegue -Bordeaux, Saint-Emilion Grand Cru

2010.12.25 Home (Purchased @ 세계주류, 논현)
Rating: 2/5

빈티지 2000
용량 750 ml
가격 62,000 원
생산국 프랑스(France)

생산지역 Bordeaux > Saint-Emilion Grand Cru
생산자 샤또 라세그(Chateau Lassegue)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Merlot 45%, Cabernet Franc 35%, Cabernet Sauvignon 20%
알코올 13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참고사항 Saint-Emilion Grand Cru AOC

* 어울리는 음식
송아지의 갈비살 또는 에다메, 브리, 까망베르 치즈, 볶음요리, 스테이크 등과 잘 어울린다.

* 테이스팅 노트
짙은 루비색을 띠고 잘 익은 과일의 아로마와 오키향을 풍기며 메를로의 부드러움과 잘 짜여진 탄탄한 구조가 좋은 느낌을 주며, 풍부한 과일향을 지녀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 Chateau Lassegue
생떼밀리옹(St.-Emilion)은 보르도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와인 산지로 로마인에 의해 포도 재배가 처음 시작되었으며 800년 이상의 와인 수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보르도를 관통하여 흐르는 지롱드(Gironde) 강의 우안에 위치한 이 곳은 뽀므롤(Pomerol)과 더불어 "Right Bank"로 불리우며 2차 대전 이후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생떼밀리옹은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전체적으로 경사진 지형과 자갈밭에서 풍경만큼 아름다운 레드 와인을 만드는 명산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생떼밀리옹의 와인은 카버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을 주품종으로 강건하고 탄탄한 와인을 만드는 메독(Medoc)과 달리 부드럽고 온화하며 풍성한 과실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멀롯(Merlot)을 주품종으로 하고 여기에 풍성한 향과 적당한 무게감을 형성하는 카버네 프랑(Cabernet Franc)을 첨가하여 유연하며 실크와 같은 질의 매력적인 와인을 만들고 있다.

생떼밀리옹의 와인들은 "Left Bank" (지롱드 강의 좌안에 위치한 메독과 그라브 지역)의 그늘에 가려져 있었으나 그 중 긴 숙성이 필요치 않으면서 매력적인 맛을 연출하는 멀롯(Merlot) 품종은 현대인들이 요구하는 와인 스타일에 부합하여 그 진면목이 새롭게 재조명 되고 있으며 날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