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6, Cote Dor with Maru
Miguel Torres Manso de Velasco, Curico 2004
미구엘 토레스 만소 데 벨라스코
------------------
국가 Chile (칠레)
지역 Curico (꾸리꼬)
Appellation Curico Valley
생산자 Miguel Torres (미구엘 토레스)
빈티지 2004
------------------
타입 Red (레드)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까베르네 소비뇽)
알코올도수 %
--------------------------------------
와인 메이커 노트 & 테이스팅 노트
깊고 강렬한 레드 컬러를 띠며, 잘 익은 과실의 향이 풍부하다. 클래식한 까베르네의 탄닌이 우아한 질감을 선사한다. 프렌치 오크에서 숙성시켜 훌륭한 끝맛을 느낄 수 있다. 육류 요리, 특히 야생 사냥고기와 치즈에 잘 어울린다.
Miguel Torres, Chile
토레스 칠레는 1979 스페인 토레스의 미구엘 토레스(Miguel Torres)가 와인 재배에 이상적인 기후를 가진 칠레 와인의 성공 을 인식하고 센트럴 밸리에 100 헥타르의 땅을 사들여 최초의 외국 회사로서 진출한 것이다. 칠레 토레스 와인은 130년간 와인의 품질과 전통을 중시해온 패밀리 와이너리인 스페인 토레스의 정신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지형적 특징과 Phylloxera로부터 안전한 토양이 훌륭한 와인의 생산을 가능하게 했다. 현재 330 헥타르에 이르는 포도원에서 생산된 와인은 전 세계에 Torres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칠레 토레스 와인은 130년간 와인의 품질과 전통을 중시해온 Family winery인 스페인 토레스의 정신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또레스는 지난 300여년 동안 자체 포도원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와 같은 “본격적인 모습”을 갖춘 것은 1870년부터 였다. 1870 년 Jaime Torres 가 스페인 Penedes Vilafranca에 와이너리를 세워 또레스 가문의 와인 역사가 시작된 이후 100년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 와인의 품질과 전통을 중시하는 family winery 이다. 또레스 가는 스페인의 전통적인 품종인 Tempranillo, Garnacha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진 품종인 Cabernet Sauvignon, Pinot Noir, Chardonnay 등을 재배하여 와인을 만든다.
Torres는 세대를 걸쳐가면서 와인 메이킹과 토양에 대한 애정을 전수하고 있다. 이런 전통은 미래의 비젼과도 연결되어 지며, 이는 Torres의 와인이 120여개가 넘는 나라에서 지명도를 얻게 한 원인이기도 하다.
현재 Torres 를 이끌어 오는 사람은 Mr. Miguel Torres 이다. 바르셀로나 대학에서 화학(Chemistry)를 디종 대학에서 양조학(Oenology)를 공부하였다. 그는 Decanter지 선정 올해의 인물로 뽑히기도 한 Torres를 스페인 최고의 와인업체로 끌어 올린 장본인이기도 하다.
테이스팅
붉은 적색을 띄고 있으며 잘 익은 과실의 향이 느껴지고 클래식한 까베르네의 탄닌이 우아한 질감을 선사한다. 프렌치 오크에서 숙성시켜 훌륭한 끝맛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Food Match : 육류 요리, 특히 야생 사냥고기와 치즈에 잘 어울린다.
www.torreswines.com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